활동

소송 및 구제, 법·정책 연구, 교육과 연대를 통하여 인권을 옹호하고 실절적인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사진으로 보는 희망법(2021년2월~3월)

2021년 2월과 3월, 희망법의 다양한 활동을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2월 3일 서울 국회 앞에서 ‘사법농단 법관 탄핵소추안 가결과 사법개혁 촉구 기자회견”이 열렸습니다. 희망법 서선영 변호사가 참석해 발언하였습니다.

 

2월 18일에는 ‘헌법재판소의 사법농단 법관 탄핵 심판 쟁점과 전망’ 긴급토론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습니다. 희망법 서선영 변호사가 참여했습니다.

 

2월 18일 서울행정법원 앞에서 동성 배우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기자회견에 대리인단으로서 참석했습니다.

관련 포스팅: “동성 배우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을 제기하며”에서 자세한 소식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3월 6일, ‘고 변희수 하사를 함께 기억하는 추모행동’이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렸습니다. 희망법 류민희, 조혜인, 박한희 변호사가 함께했습니다.

 

3월 11일 서울시청 앞에서 성소수자 차별 방지 지원대책을 촉구하는 ‘서울시장 보궐선거 성소수자 정책과제 발표 기자회견’이 개최되었습니다. 박한희 변호사가 참석했습니다.

 

18일 서울 국회 앞에서 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주최로 개최된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기도회’에 박한희 변호사가 참석해 발언하고, 행진도 함께했습니다. ⓒ법보신문

 

3월 27일 서울지하철과 서울광장에서 개최된 ‘변희수 하사를 기억하며, 트랜스젠더 가시화의 날 공동행동 트랜스젠더는 당신 곁에 있다’ 행사에 박한희 변호사와 강현진 사무국장이 함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