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회원의날 “희망법과 함께하는 민주인권기념관 인권탐방” 안내

2019 회원의날 “희망법과 함께하는 민주인권기념관 인권탐방” 안내

“2019 회원의날 행사에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희망법은, 회원님들의 풀뿌리 회비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공익인권단체로서 회원여러분과의 만남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매년 ‘회원의 날’ 행사를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2 남산 인권산책을 시작으로, 서대문 인권기행, 용산 인권기행, 영화위로공단상영회, 영화 ‘어른이 되면’ 상영회 등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는 민주인권기념관(구 남영동 대공분실) 인권탐방을 준비했습니다.

특히, 이번 인권탐방에는 진실의힘 송소연 상임이사의 특별 해설이 더해져 더욱 뜻깊은 관람이 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2019 회원의날 행사 참여 신청하기

 

▲행사 일정

▷날짜 : 2019년 10월 12일 토요일

▷시간 및 장소 : 오후 2시 30분 / 서울 남영동 민주인권기념관 입구 앞

▷특별해설 및 탐방시간 : 오후 2시 30분 ~ 6시 30분

❖ 세부 일정은 <참여 신청하기>를 확인해주세요~

 

‘진실의힘’과 송소연 상임이사

재단법인 진실의힘은 과거 군사독재정권 시절 중앙정보부(안기부), 보안사, 경찰 대공분실 등에 끌려가 수십 일에 걸친 잔인한 고문을 당한 끝에 허위 자백과 불공정한 재판을 받아 간첩으로 만들어진 피해자들 가운데 재심재판을 통해 진실을 밝히고 손해배상 소송에서 국가의 책임을 추궁하는 데 성공한 사람들이 주체가 되어 만든 법인입니다재심재판을 통해 무죄를 받은 ‘조작간첩사건의 피해당사자들이 배상금의 일부를 기부하여 설립하였습니다.

송소연 상임이사는 조작간첩 사건의 진상규명을 위한 실태조사와 사회 의제화를 위해 오랜 기간 활동해 온 인권활동가입니다.

 

▲신청 및 문의방법

▷신청 방법 : 위의 신청하기를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전화로 신청 (02-364-1210)

❖ 동반 1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혹시 2인 이상 동반하시고 싶으시다면 02-364-1210(담당 김광민)로 연락 주세요!^^)

❖ 원활한 행사 준비를 위해 10월 2일까지 참가신청을 부탁드립니다!

▷문의 : 02-364-1210 또는 hope@hopeandlaw.org

 

▲민주인권기념관 찾아오는 길 안내

서울 지하철 1호선 남영역, 4호선 숙대입구역을 이용해서 오실 수 있습니다.

휠체어를 이용하실 경우, 남영역은 휠체어리프트만 설치되어 있으며 숙대입구역은 10번출구 방향으로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민주인권기념관 자세한 찾아가는 길 알아보기 (클릭)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