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소송 및 구제, 법·정책 연구, 교육과 연대를 통하여 인권을 옹호하고 실절적인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1회 새식구희망밥상 현장스케치

fullsizeoutput_e84

지난 3월 18일(토) 오후, 희망법이 위치한 서울혁신파크 4층 부엌에서 소박하지만 맛깔난 행사가 열렸습니다.

바로 희망법 신규 후원회원님들을 초청해, 희망법 구성원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나누는 <새식구희망밥상>입니다. 신규 후원회원님들이 희망법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이 상대적으로 더 많다는 것에서 착안한 이 행사는, 격식 있고 딱딱한 회원초청행사에서 벗어나, 함께 음식을 만들고 먹으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작고 예쁜 자리입니다.

앞으로도 3개월 단위로 행사를 계속 진행할 예정인데요, 또 어떤 분들이 함께 하게 될까 기대가 많습니다. 자 그럼~ 봄 빛깔 가득한 이날의 모습,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o^*

IMG_4002

이날은 희망법 김동현 변호사, 서선영 변호사, 류민희 변호사가 손님들을 맞이하기 위해 분주하게 준비를 했습니다. 청소는 물론, 밥도 짓고 요리 재료도 손질했죠. 희망법은 평소에도 점심을 주로 해먹기 때문에, 이런 모습이 사실 낯설지는 않습니다. ^^

IMG_3999

후원회원님들도 함께 요리를 했습니다. 단지 요리를 해서 대접하자는 차원을 넘어서, 음식을 함께 만드는 과정에서 더 친해지고 더 많이 대화하자는 것이 핵심!! 도착하자마자 요리를 만들라고 하니 조금 당황하시기도 했지만~ 오히려 더 즐거워해 주셨습니다.

IMG_4005

요리가 완성되고, 상을 차리는 것도 모두 함께 했습니다. 비록 조촐한 상차림이지만, 예쁜 봄꽃도 올렸습니다. 미세먼지 많은 날이었지만 마음은 한결 상쾌해집니다.

IMG_4006

오늘의 요리!!

매콤한 카레라이스, 봄에 어울리는 달래된장국, 상큼한 키위샐러드, 봄동겉절이, 그리고 한겨울 지나온 김장김치

IMG_4008

만남은 참 소중합니다. 희망법을 지지하고 후원해주시는 분들과의 만남은 더더욱이 특별하지요.

귀한 시간을 내서 희망법과 함께해주신 후원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함께 보낸 주말의 점심시간~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0^

 

** 새식구희망밥상은 3월, 6월, 9월, 12월에 각각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