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소송 및 구제, 법·정책 연구, 교육과 연대를 통하여 인권을 옹호하고 실절적인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사진으로 보는 희망법 (2020년 6월)

2020년 6월, 희망법의 다양한 활동을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11일 ‘장애인활동지원법 제5조 제2호’에 대한 위헌법률심판 공개변론이 열렸습니다. 현재 장애인활동지원법은 장애인이라 하더라도 노인장기요양급여를 받고 있는 경우 장애인활동지원급여를 받을 수 없게 하고 있습니다. 희망법 김재왕, 최현정 변호사가 대리인단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5일, 서울 소재 일식 식당 ‘광장’이 후원금을 마련하여 희망법에 전달해 주셨습니다. 희망법에서는 김두나, 박한희 변호사, 강현진 사무국장, 김광민 모금홍보국장이 ‘광장’을 찾아 감사인사를 드렸습니다.

 

 

29일과 30일, 김동현 변호사는 ‘청주방송 앞으로! 모여서 끝장내자! 진조위 결과 이행촉구 1박2일 집중투쟁!’에 다녀왔습니다. 이 집회는 CJB 청주방송에서 14년간 프리랜서지만 정규직과 다름없이 일해오다 부당한 대우와 해고로 고통받았고, 이에 소송을 진행중에 사망한 故 이재학 PD 대책위가 주최했습니다.

 

30일, 일본 NHK 뉴스가 이태원발 코로나19 확산과 정부의 방역 과정에서 차별과 인권침해가 발생하는 문제를 다뤘습니다. ‘코로나19 성소수자 긴급대책본부’에서 활동해 온 희망법 박한희 변호사의 인터뷰도 방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