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소송 및 구제, 법·정책 연구, 교육과 연대를 통하여 인권을 옹호하고 실절적인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사진으로 보는 희망법 (2020년 2월)

2020년 2월 한달 동안 희망법 구성원들의 활동을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2월 4일부터 14일까지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이 희망법에서 공익법무실습에 참여했습니다. 희망법에서 준비한 강의를 함께 듣고, 장애인 인권단체를 방문하였습니다. ‘청각장애인 공무원 임용차별 사건에 대한 항소제기 기자회견’에 참여하고 과제도 수행하였습니다.

 

2월 12일에는 ‘청각장애인 공무원 임용차별 사건에 대한 항소제기 기자회견’이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렸습니다. 이 사건의 대리인단에 희망법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날 현장에서는 희망법 최현정 변호사가 발언을 하였습니다.

 

13일에는 희망법 박한희 변호사가 ‘차별금지법과 페미니즘, 사회정의와 평등을 일구어온 여성과 성소수자들의 역사와 담론’ 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했습니다. 이 토론회는 차별금지법제정연대와 여성문화이론연구소가 함께 주최했습니다.

 

19일에는 ‘청주방송 고 이재학 PD 대책위 출범 기자회견’이 열렸습니다.  고 이재학 PD는 14년 동안 청주방송에서 프리랜서이지만 정규직과 다름없이 일해왔습니다. 하지만 부당한 대우와 해고로 고통받았고, 이에 소송을 진행중에 사망하였습니다. 대책위는 고 이재학 PD의 명예를 회복하고,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한 소송과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희망법 기업과 인권팀이 대책위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